nest protect 화재경보기를 설치하다. IOT 화재경보기
자...드디어 nest protect 화재경보기가 멀리 미쿡에서 도착했다. 새 제품을 샀지만 이베이에서 구매한 덕에 굉장히 저렴하게 구매했다. 두개 샀다. 두개를 더 추가 구매할 예정이다. 나이 잡수고 가스레인지 불켜놓고 까먹을수도 있는 엄니를 위해 설치를 해드려야 겠다.
아쉽게도 nest protect 화재경보기는 우리나라를 지원하지 않는다. 그래서 어플을 설치할때 최대한 우리나라와 가까운 중국 산둥 웨이하이로 셋팅해놨다. 아마 이 정보로 국제 표준 시간을 계산하지 않는가 싶다. postal code 는 264200. 혹시 다른 국내 사용자를 위해 기록을 남겨둔다. (써먹으시라고)
패키징은 역시 깔끔하다. 듣기론 여기 엔지니어와 디자인 팀들이 애플 출신이라고 하더라.
그냥 보고만 있어도 마음이 정화되는 디자인. 정말 예쁘게 잘 뽑았다. 색상은 화이트 단일색상 출시
작동을 하면 nest 로고주위로 엠비언트 라이트가 들어온다. 은은하니 예쁘다. 밤에 사용자의 움직임을 감지해 무드등으로도 작동한다.
설명서가 들어있고
우리나라는 120V가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배터리형으로 구매했다. 배터리는 년단위로 굉장히 오래간다고 한다. 배터리 총 육개가 들어간다.
제조는 2015년에 된 제품이지만 2025년까지 무상교환이 된다. 하지만 배송비는 어쩔? 고장 안나길 바래야지.
설치샷. 깔끔하니 예쁘다. 벽에 구멍을 타공하지 않고 접속 마운트에 그냥 초강력 양면 테이프로 부착했다. 무게가 상당하지 않아 떨어질 염려는 없다.
외출 모드. 집에서 화재시 휴대폰으로 알람을 준다.
집에 있을때 모드. 네스트 본체의 엠비언트가 붉은색으로 변하면서 경고음을 준다.
테스트 로그를 볼수 있다. 제품이 잘 작동하고 있나 궁금할 경우 한번씩 보는 메뉴.
직접 테스트를 할수 있다. 10초 카운트를 주고 화재 알람과 일산화탄소 알람을 준다.
작동 동영상. 알람이 상당히 크다. 볼륨 조절이 됐으면 좋겠다.
셋팅화면. 집의 이름을 입력할수 있고 가족 구성원을 추가할수 있다. 전화번호를 입력해 화재시 전화도 가게 할수 있다. 여러가지 네스트 기기들과 결합해 작동되는 메뉴도 있다. 예를 들면 네스트 감시카메라등.
마지막으로 사용자의 움직임을 감지해 야간시 무드등이 작동하는 컷
이거 화장실 갈때나 부엌 갈때 상당히 유용하다.